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헬스케이드(이하 “당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HEALTH CAID 멤버십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당사와 회원의 제반 권리, 의무 및 관련절차 등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HEALTH CAID 멤버십”(이하 “멤버십”이라 합니다)이란, 당사가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제4조에 기술한 바와 같습니다.
  2. “HEALTH CAID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이란 멤버십 가입절차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하여 당사가 제공하는 HEALTH CAID 멤버십 서비스를 받는 개인 또는 법인을 말합니다. 회원은 정회원과 준회원으로 구분되며, 제공되는 혜택은 동일하며 정회원에게는 회원증이 발급됩니다.
  3. “우대업체”란 멤버십 회원에게 우대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의미합니다. 우대업체는 당사 및 우대업체의 사정에 따라 추가 및 변경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4.  “바우처”란 당사의 우대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용권 또는 할인 이용권을 의미합니다.
  5.  “입회금”이란 회원이 멤버십 가입시 당사에 납부하는 멤버십 운영비용으로 회원자격 취득 이후 원칙적으로 반환되지 않으며, 입회기간 만료 시 서비스 이용횟수 등과 관계없이 전액 소멸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당사가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회원(정회원, 준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당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당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정된 내용과 적용일자 등을 당사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합니다.
  4.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당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5.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가입 이후에는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장 멤버십 서비스

제4조 (멤버십 서비스 개요)

이 약관에서 정한 제반 절차를 거쳐 가입한 회원에게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가입 7일 이후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1. 바우처 : 멤버십 회원에게 검진센터 우대업체의 무료 종합건강검진 바우처와 호텔 우대업체의 무료 숙박 바우처, 할인 숙박 바우처를 제공합니다. 가입한 멤버십 상품 종류에 따라 바우처 수량은 상이합니다.
  2. 의료편의지원 서비스 : 멤버십 회원에게 당사의 우대업체 이용 시 멤버십 우대 혜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5조 (종합건강검진 바우처 이용 및 절차)

  1. 종합건강검진은 가입신청서 작성시 지정해 주신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2. 종합건강검진 바우처의 유효기간은 가입일로부터 5년입니다.
  3. 이용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당사 예약실 02-511-9648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종합검진 예약을 요청합니다.
    ② 검진센터에서 예약 안내 전화를 드립니다.
    ③ 예약일에 검진센터를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건강검진을 진행합니다.
  4. 검진 예약일 변경을 원하시면 해당 검진센터로 직접 연락하여 일정을 조율하시면 됩니다.
  5. 검진 취소를 원하시면 해당 검진센터로 5일 전까지 통보하여야 합니다.
  6. 종합건강검진 바우처는 타인에게 양도 및 매매 불가합니다. 불법으로 양도 시 이에 대한 책임은 당사에서는 지지 않으며, 또한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제3자에게 매각, 처분하여 회원이 아닌 자가 건강검진 이용 시 사용이 제한됨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단, 회원간 양도는 가능하니 당사 예약실 02-511-9648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6조 (호텔 바우처 이용 및 절차)

  1. 호텔 무료 및 할인 숙박 바우처는 회원(정회원, 준회원)만 사용 가능합니다.
  2. 호텔 무료 및 할인 숙박 바우처를 사용할 수 있는 룸타입은 스탠다드 룸(2인 1실) 기준이며, 주중에 사용 가능합니다. 바우처 사용시 부가세 및 봉사료는 회원이 부담하며 각 호텔 홈페이지에 고지된 정상가 기준으로 호텔 및 당사 규정에 따라 10~20%를 입금하셔야 합니다.
  3. 호텔 바우처의 유효기간 및 사용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무료 숙박 바우처 : 가입일로부터 5년간 유효하며, 당사의 호텔 우대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공휴일 사용시에는 3만원을 추가로 납입 후 사용 가능합니다.
    ② 할인 숙박 바우처 : 가입일로부터 5년간 유효하며, 당사의 호텔 우대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호텔 할인 숙박 바우처 이용 시 주중가는 호텔 우대업체의 정상가에 상관없이 정액 6만원이며 주말/공휴일 사용시에는 3만원을 추가로 납입 후 사용 가능합니다.
    ③ 호텔 숙박 성수기는 매년 7월 10일~8월 20일까지이며, 이 시기 숙박을 원할 경우 2개월 전에 예약신청을 하여야 하고, 이 경우 주중 정상가와의 차액이 있는 경우 그 차액을 지불하여야 하며 이미 예약이 모두 완료된 경우에는 숙박 예약이 불가합니다.
  4. 이용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호텔 무료 및 할인 숙박 바우처 이용 시 반드시 사전 예약하셔야 합니다.
    ① 사용일(체크인) 10일 전까지 당사 예약실 02-511-9648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시는 호텔, 날짜, 숙박일수, 투숙객 인원, 사용할 바우처의 일련번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예약신청을 합니다.
    ② 예약신청 후 24시간 이내에 부가세 및 봉사료, 주말 등 예약으로 추가금이 발생한 경우는 추가금을 함께 입금 하셔야 예약이 확정됩니다. 24시간 이내에 미입금 시 예약은 자동취소 됩니다.
    ③ 입금이 확인되면 예약자에게 예약완료 연락을 드립니다.
    ④ 당일 해당 호텔에서 예약자 확인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5. 부대시설 이용 시 발생되는 추가 요금은 호텔별 비용 및 규정이 상이함으로 호텔에 확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6. 예약일 변경 및 취소는 당사 예약실 02-511-9648으로 연락하셔야 합니다. 예약일 변경 및 취소에 따른 위약금은 해당 호텔의 홈페이지에 고지된 위약금 기준에 따르며, 위약금 발생 시 위약금은 현금으로 지불하여야 하고 미 사용된 바우처는 차감되지 않습니다. 만약 위약금을 지불하지 않는 경우 바우처는 사용된 것으로 간주하여 숙박일수가 차감됩니다.
  7.  예약한 날짜에 체크인하지 않은 경우 바우처는 사용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호텔 바우처는 타인에게 양도 및 매매 불가합니다. 불법으로 양도 시 이에 대한 책임은 당사에서는 지지 않으며, 또한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제3자에게 매각, 처분하여 회원이 아닌 자가 호텔 이용 시 사용이 제한됨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제7조 (의료편의지원 서비스 이용 및 절차)

  1. 의료편의지원 서비스는 회원으로부터 의료편의지원 정보 안내에 대한 포괄적 위임을 받아 당사가 진행합니다.
  2. 의료편의지원 서비스는 회원의 요구로 당사가 회원을 대리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별도의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의료편의지원 서비스는 모든 회원(정회원, 준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
  4. 의료편의지원 서비스는 5년간 제공됩니다.
  5. 의료편의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우대업체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6. 이용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당사 예약실 02-511-9648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을 원하는 우대업체의 예약을 요청합니다.
    ② 해당 우대업체에서 예약자분께 직접 연락을 드리면 원하시는 진료와 일정 조율 후 예약을 진행합니다.
    ③ 예약일에 우대업체를 방문하여 본인 확인 후 진료를 받습니다.
    ④ 진료 후 해당 우대업체에서 결제를 진행합니다.
  7. 예약일 변경 및 취소를 원하시면, 해당 우대업체로 직접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제한)

당사는 본 조 각항에 해당하는 회원에 대하여 3개월 기간 범위 내에서 본 약관상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고, 회원은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못하며 기타 당사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회원이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당사의 명예나 신용을 훼손하거나 서비스 이용 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등 당사의 업무를 방해하였을 경우.
  2. 회원의 권리를 제3자에게 유상대여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게 하는 등 영리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3. 기타 본 약관 내지 이용관리규정을 2회 이상 위반하여 당사로부터 주의 내지 불이익조치 등을 받았음에도 다시 위반한 경우

제3장 멤버십 이용계약

제9조 (멤버십 회원 자격 및 계약의 성립)

  1. 멤버십 계약은 입회계약서, 회원등록신청서, 본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고 입회금 결제를 완료하여야 성립됩니다. 이때 입회금은 지정된 계좌로 입금한 경우와 본사에서 정한 카드결제만 인정되며 지정한 방법 외에 지급한 비용은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2. 가입신청서 및 계약서에 기재하신 계약자에게는 정회원 자격이, 추가 등록한 회원은 준회원 자격이 부여됩니다. 회원증 분실 및 훼손으로 인해 재발급을 원하시는 경우 당사 예약실 02-511-9648로 문의하시면 소정의 수수료 납부 후 재발급 가능합니다.
  3. 멤버십 서비스의 개시는 본 조 1항에 따라 계약이 성립되고 입회신청서 제출 완료 후 7일 이후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10조 (멤버십 회원 자격의 유효기간)

  1. 멤버십 회원 자격은 입회금을 완납한 날로부터 5년입니다. 멤버십 혜택의 유효기간은 혜택별로 상이합니다.
  2. 입회기간을 연장하는 경우 연장 신청 시점의 약관 규정 및 상품 내용, 조건의 적용을 받으며 입회금에 관하여 연장된 입회기간에 상응하는 입회금 상당액을 추가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3. 입회기간 중에 제공되는 제반 서비스는 당사가 일괄 관리하며, 보다 효율적인 운영 관리를 위하여 운영관리의 일부를 제3자에게 위탁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 변경 절차)

  1. 회원 등록은 멤버십 상품별로 한정 인원까지 등록이 가능합니다. 최초 등록 후 정회원은 변경할 수 없으며(정회원 변경은 회원권의 양도절차) 준회원만 변경 가능합니다. 단, 정회원이 사망한 경우에 한해 정회원도 변경 가능합니다.
  2. 이미 지정된 준회원은 개인/법인 관계없이 상품별로 1회에 한하여 무료 변경 가능합니다. 준회원 변경은 정회원 본인만 가능합니다. 개인회원은 1회 변경 후 추가 변경이 불가하며, 법인회원만 추가 변경이 가능합니다. 법인회원이 지정된 준회원의 추가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당사에서 요구하는 구비서류를 제출해 주셔야 하며 변경수수료 300,000원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법인회원 가입시 법인회원에 준하여 처리됩니다.

제12조 (입회금 연체)

  1. 멤버십 계약 시 계약자가 계약금 등 명목여하를 불문하고 입회금(부가세 포함)중 일부만 납입하고 계약서에 정한 지급일까지 잔금을 지급하지 아니하여 당사가 14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2회에 걸쳐 잔금 납입을 요청을 하였음에도 계약자가 납입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당사는 이 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1항에 의해 계약해제 시 계약자가 납입한 금액에서 50%를 위약금 공제 후 10일 이내 계약자의 계좌로 환불합니다.

제13조 (계약금 및 입회금 반환)

  1. 회원제 상품의 경우 계약금 입금 후 7일 이내 청약 철회 시 계약금의 50% 공제 후 10일 이내에 환불이 진행됩니다.
  2. 회원제 상품의 입회금 반환 시 아래 규정에 따라 기 납부한 금액을 정산하여 10일 이내에 환불이 진행됩니다.
구 분 공제내역
멤버십 서비스 이용내역이 없는 경우
(바우처 사용내역 및 우대업체 이용내역)
① 위약금: 납입한 금액에 30% 공제
멤버십 서비스 이용내역이 있는 경우
(바우처 사용내역 및 우대업체 이용내역)
① 위약금: 납입금 금액에 30% 공제 및 아래 사용 내용의 금액을 공제함.
② 종합건강검진 바우처 사용시: 매수당 220만원 공제
③ 호텔 무료숙박 바우처 사용시: 매수당 12만원 공제
④ 호텔 할인숙박 바우처 사용시: 매수당 6만원 공제
⑤ 병의원 우대업체 이용시: 정상가격을 기준으로 공제

제14조 (회원권의 양도, 양수)

  1. 회원권의 양도는 정회원만 가능합니다.
  2. 회원권의 양도, 양수는 당사가 정하는 명의개서 절차를 진행하고 이에 따른 수수료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명의개서 절차를 거치지 않고 제3자에게 임의로 양도한 경우 당사는 양도 및 양수자 모두의 권리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또한 이로 인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당사는 이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이를 위반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명의개서에 따른 수수료는 300,000원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3. 정회원의 사망 및 증여로 인한 회원권 승계 취득의 경우도 제2항과 같습니다.
  4. 본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양수인 등 권리승계인의 입회기간은 승계 당시의 잔여기간으로 정합니다.

제4장 기타

제15조 (개별약정 등 효력)

  1. 본 약관 및 가입신청서, 계약서, 당사 홈페이지에 기재된 내용 이외에 이용 조건에 관한 특약 등 개별약정(서면 또는 구두약속)은 원칙적 효력이 없습니다.
  2. 회원이 가입한 상품의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은 당사 홈페이지 및 당사가 검인하여 인정하는 홍보물에 기재된 내용만 유효합니다.

제16조 (당사와 회원간 합의사항)

  1. 당사와 회원은 상호 신의와 성실로서 본 약관이나 멤버십 우대업체의 일반 규정을 준수키로 합니다.
  2. 멤버십 우대업체의 사정변경, 회원의 부주의 등 당사에 아무런 귀책사유 없이 우대업체의 이용 조건이 변경되거나 이용이 제한, 중단된 경우 회원은 변경된 사항을 수용하여야 하고 당사는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최대한 노력합니다.
  3. 제공되는 서비스 및 상품의 세부 내역, 각종 공지사항은 당사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확인하고,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 사항은 회원에게 고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원활한 운영관리와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당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될 경우 약관 및 이용관리 규정의 변경 사항은 당사 홈페이지나 안내문을 통하여 회원에게 고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7조 (면책사항)

  1.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당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당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간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4. 회원은 계약시 등록한 회원 정보에 변동이 생긴 경우 즉시 당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원에 그 책임이 있습니다.
  5. 멤버십 우대업체(호텔, 검진센터, 병의원) 서비스 이용 중에 발생한 사건사고 및 분쟁에 대해서는 각 우대업체에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18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및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헬스케이드 대표 : 전병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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